육아포럼 입니다. 
    육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유치원이나 저학년 아이들 있으신분들..2

  • 글쓴이 잎새5단계 jstation 날짜 2017.02.02 09:05 조회 352 추천 0 비추천 0
http://www2.ppomppu.co.kr/zboard/zboard.php?search_type=name&sn1=on&sn=on&id=camping&keyword=Nal_King


안녕하세요

 

오늘 원래 한번에 쓸려고햇는데

 

시간때문에 한개씩 마무리했네요

 

나머지 한군데는

 

서울시민안전체험관 바로옆에 있는

 

키즈오토파크입니다!!

 

여기는 분명히 해야할것은

 

나이가 6세이상이라는점 애한테 나이 물어보더라구요

 

봐주는거 얄짤없고 심지어 가족증명서나 등본 보자고 한사람도 봤네요..

 

초등반 유아반 따로 나누어져있구요  이것도 확실하게 정해놓고 가야합니다.

 

수업이 시작되면 부모님들은 건물 밖으로 퇴실하고 아이끼리 수업을 듣습니다.

 

뭐하는지는 -_- 잘모르겠습니다. 자세한건 홈페이지 가보세요 ㅋㅋㅋ

 

안에서 수업을 마치면 야외에서 미니 자동차 시험운전을 합니다.

 

그리고 수업이 종료되는데요

 

더울때 해서 그런지 야외수업을 정말 짧게 했었네요..;; 한바퀴가 아니라 반바퀴 돌고 들어옴

 

수업시간은 약 한시간 반정도로 보시면 될듯하구요.

 

예약일로 부터 3개월후 신청가능합니다. 이번달 예약은 내년 2월 신청이 된다는소리.

 

예약 주소는 

 

http://www.kidsautopark.org/schedule/schedule_index.php?body=schedule

 

입니다 참조하세요 

 

--------------------------------------------


상상나라 (유료), 키즈오토파크(무료), 서울시민안전체험관(무료), 아리수 나라(무료) <- 이건 10분이면 관람끝날듯..목마르실때 가서 아리수 드시면 됩니다 ㅋㅋ

 

요 모든게 한곳에 있으니 적당히 노시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팁을 드리자면

 

일찍 끝나게 되면 바로 어린이대공원이 있으니 놀이기구 타러 가도 좋습니다만

 

티몬이나 소셜에서 파는 어린이대공원 자유이용권 사용하시는게 훨 이득이에요

 

당일 결제는 안되니 참조하시구요.

 

그럼 다음에 또 찾아서 써볼게요. 

 

가을철에는 서울시 야외공연이나 행사를 많이해서 그다지 특별한게 없네요.








다들 잘들 지내시고 계시는군요 ㅎㅎ

 

연말이 다가오는지라 

 

다들 과음 자제하시길 바라구요

 

오늘도 가볼만한곳을 써봅니다.

 

서울 육아교육 진흥원입니다. 위치는 광화문쪽에서 인왕산 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여긴 아쉽게도 서울시민만 되는곳이더라구요.

 

만3세부터 만 5세까지만 가능합니다.

 

제가 봐도 여기는 초딩이상 오면 별로 일꺼 같은 느낌이에요.

 

그냥 실내에서 할수 있는 여러가지 놀이들이 많이 준비 되어있다고 해야겠네요..ㅎㅎ

 

층별로 각종 영역별로 나누었는데 4층까지 있습니다. 홈페이지 보세요 워낙 많아서요.;;;

 

예약할때는 하나(복수X)만 해야하는 상황이라 일단 되는대로 고르세요 

 

그리고 체험하면 됩니다. 자세한건 홈페이지를..ㅎㅎㅎ;;;

 

체험 끝나고 나면 앞마당에서 꼬마기차 태워주는데 그것까지 타면 완료입니다.

 

주차하기가 좀 빡시구요

 

예약 홈페이지는 https://www.seoul-i.go.kr/main/main.asp 입니다.

 

모든 체험을 다 마친후에 통인시장에서 엽전으로 점심 사드시면 될듯합니다. 

 

특이점 : 

 

어떤 영역이 있는지 확인하시구요 원하는 체험 고르면 됩니다.

 

만약 여기 있는거 다 체험하실려면 약 1년 정도 잡으셔야될꺼에요..

 

왜냐면 한번 체험하시면 3개월후에 다시 예약 가능합니다. (취소도 잘못하시면 3개월 정지인가 그럴거에요)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대란 많이 타세요 ㅎㅎ

 

간만에 공유 하나 하고 갈게요

 

장소는 역시나 서울입니다 ㅠ_ㅠ 경기쪽 좋은곳있으면 알려주세요.

 

서울이 애들과 같이 갈곳이 많아서 좋은거 같네요.

 

아이 연령대는 적당하게 6살부터 저학년 까지 될듯합니다.

 

오늘 공유할 장소는

 

서울 역사 박물관입니다.

 

주차 시설도 훌륭하구요

 

주변에 볼거리가 한가득있습니다.

 

미취학 아동이라면 전시실 대충 보시고 

 

안쪽에 어린이 학습실에서 시간을 보내시면 되구요.

 

초딩이시면 전시실 쭈욱 둘러보시면 됩니다.

 

장점은 일반 박물관보다 좀 더 오래 문을 엽니다. 평일 8시 까지 열어요

 

그거 말고는 그다지..;; 박물관이 거기서 거기죠 뭐...ㅎㅎ

 

단점이라면 하나뿐인 구내식당인데 인당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5~6살 아이도 식권을 사야한다는점..그래서 좀 가기가 난감합니다..;;

 

이정도구요 여기서 대충 한시간 내지 두시간 시간 보내셨으면 

 

뒤쪽에 있는 경희궁 한번 둘러주시구요

 

(궁이 다 똑같아 보이는건 나만의 착각인가..;;)

 

마지막으로 강북 삼성병원에 있는 경교장 추천 드립니다!!

 

여기가 포인트입니다!

 

경교장은 김구 선생님 광복시절부터 피살 당했을때 까지 생생한 상황

 

피살 당하셨을때의 옷과 유리창이 깨진 자국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서

 

상당히 감동받았던 그러한 곳입니다.

 

이 두세곳 돌면 아마 저녁 드실 타이밍 이실텐데요

 

역사 박물관 뒤에 있는 돈까스 백반 추천 드립니다.

 

(위치는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면 다나옴..;;)

 

가격이 좀 있긴 하지만 1인당 11000원 이었나..;; 뭐 암튼 그렇습니다.

 

돈까스 무한 리필 되구요 나름 밑반찬도 적당히 있어서 한번쯤 가보실만한 합니다.

 

그럼 하루 다 보내시고 집에 가면 끝입니다.

 

시간 배분만 적당히 하시면 될듯하네요

 

주변에 토이키노 장난감 박물관이 있지만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럼 담에 또 적을게요~








오늘도 하나 던지고 갈께요

 

시간이 없어서 짬날때마다 메모장에 적고 수정해가면서 한번에 올립니다.

 

이번 공유할 장소는 서울 강동구쪽입니다.

 

강동구하면 아이와 갈만한곳은 롯데월드와 올림픽 공원 입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역시나 올림픽공원이네요.

 

롯데월드는 돈주고 가시면 됩니다 ㅎㅎ

 

제가 공유하는건 거의 무료라서요 -_- 아니 다 무료구나...;;

 

올림픽공원안에 볼것도 많고 놀것도 있지만

 

소마 미술관이라고 들어보셨는지는 모르겠네요

 

평화의문에서 약간 걸어가시면 소마미술관이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위로 백제 박물관도 있구요

 

일단 먼저 백제 박물관 가족끼리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4월부터 시작하는 한성백제워킹투어가 있는데 

 

대상이 초등학생부터라 저희는 신청을 못했습니다. 꽤 많이 걷는듯하네요

 

가족단위 신청 입니다.

 

http://yeyak.seoul.go.kr/reservation/view.web?rsvsvcid=S160826110204886036

 

서울시 예약 사이트 가시면 됩니다.

 

그거랑 소마미술관에는 우리가족은 조각탐험대라고 있어요

 

미술관 주변 야외에 있는 미술조각품을 보면서 감상하며 얘기하는 가족단위 프로그램입니다.

 

이게 17년에 또 할지 모는 모르겠지만 한다면 3월이나 4월에 할듯합니다.

 

여기는 소마미술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네요.

 

http://soma.kspo.or.kr/contents/education/class_let.asp?txtCLSS_C_CD=03

 

오전엔 백제박물관 하고 공원에서 도시락 까먹고 

 

오후에 미술관하고 공원 산책하고 그러면 하루 끝이겠네요

 

아 올림픽 장미정원에 봄이나 가을가시면 이쁜 풍경 보실수 있으니 참조하시구요.

 

가을에 갔다가 샛노란 코스모스밭이 맘에 들더군요

 

요렇게 스케쥴짜면 꽤 괜찮은 하루 보내실듯합니다

 

일단 제가 공유하는 목적은 물론 제가 적은곳보다 더 좋은 곳도 있지만 이런것보다는 

 

아빠랑 엄마랑 아이랑 모두 가족우선으로 하는곳을 찾다보니

 

좀 기대에 못미치는 곳도 더러 있긴 있습니다. ㅋㅋㅋ 

 

갔는데 맘에 안들고 그러시면 공원 앞에 롯데백화점가셔서 쇼핑하시면 뭐..

 

최고입니다 ㅋㅋㅋㅋㅋ

 

또 짬날때 쓰고 올리겠습니다.

 

올림픽 공원주변에 맛집은 없는거 같습니다.

 

아니 공원가는데 걍 김밥 사들고 가면 됩니다 ㅋㅋㅋ 배경 좋자나요 

 

오늘도 모두 수고하시고 모든 아빠들 칼퇴하시길 바랍니다.